최근의 투자 이야기 - P2P 대출 ★雜談


금 홀랑 팔아버리고 두 달 동안 크게 시작한 것이 없다. 금 사기도 주식 사기도 달러 사기도.. 뭔가 뭘 사야할지 하나도 모르겠다 요즘은. 그나마 사둔 펀드 수익은 현재 -2% (-_ㅠ) 6% 였던 시절에 욕심 안내고 팔았어야해 하고 땅을 치고 후회 중이지만 어찌하리. 돈 이 만원 내고 펀드의 효용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걸로.

그 외에는 처음 달랑 10만원ㅎㅎㅎ으로 시작한 P2P 대출 쪽이 나쁘지 않은 것 같아서 조금씩 추가로 돈을 투자해보고 있는 중. 상환 기간이 짧고 신용도가 좋은 곳 중심으로 5~10만원씩 투자를 하고 있어서, 다행이 아직 부도 발생 한 곳은 없긴하다. 근데 이것도 하다보면 이자률 10%가 넘어가는 C 등급에도 욕심이 나고->부도가 나기 쉽고 그렇게 되겠지(투자의 무서움). 나는 8퍼센트( https://www.8percent.kr/ )에서 하고 있는데 랜딧, 테라펀딩 등등 요즘 정말 많이 생긴 듯?

근데 이 P2P 대출을 하면서 느낀 것이 있는데, 소득 대비 정말 많은 빚을 가진 분이 많더라. 제 1 금융권에서는 대출이 안되는 상황의 분들이 이용하는 것이 P2P 대출이니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이긴 한데. 나의 기준에서는 아니 이 상황에서 또 대출 받아서 정말 갚는 것이 가능한가? 월급의 대부분을 빚 상환으로 쓰겠다는 건가? 하는 정도의 재정 상태인 분들이 의외로 많다(제 2 금융권 빚의 대환 대출로 빌리시는 분들은 특히나 심하고). 이 분은 정말 무슨 일이 있어도 이 돈을 빌려야 하는건가.. 왜 또 돈을 빌리나.. 이런 생각이 들면서.. 이봐 이것두라 정말 이 분에게 일케 일단 빌려줘도 되는겨? 라는 생각도 들고. 뭔가 편안하면서도 불편한 P2P 대출 투자이다.


덧글

  • 대범한 에스키모 2016/09/23 15:44 # 답글

    P2p대출이란게 뭔가요??
  • yujin0_0 2016/09/23 21:37 #

    대부중개업 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. 8퍼센트같은 P2P대출업체가 돈을 빌리는 사람과 빌려주는 사람을 이어주는거죠. 금리가 은행과 제2금융권 사이라 요즘 많이 생겼어요~
  • 나인테일 2016/09/24 12:21 # 답글

    보니깐 연체 되는 건들이 꽤 많아서 들어가기가 그렇더군요.
  • yujin0_0 2016/09/25 20:37 #

    각 업체에서 매기는 신용도도 좀 의아한 경우가 많더라구요.수익률은 떨어지겠지만 각 10만원 이하로 분산투자가 필수적일듯 합니다.
  • 11 2017/12/07 17:37 # 삭제 답글


    리코펀드에서 투자 후 21일 뒤 상환 + @리워드까지
    얻어 갈 수 있는 투자상품이 나와서 공유해드려요~!
    투자하고 한달이내에 받을 수 있는것도 대단한데
    투자당일부터 이자가 발생하는 리코페어 상품으로 진행을하더라고요~
    (펑딩금액이 완료되지않아도 투자한날로부터 이자가 발생하는 상품입니다)
    요새 다양한 이벤트도 하더라고요~
    (회원가입-랜덤박스, 골드바5돈 이벤트)
    여러분들고 참여하셔서 받아가셔요~~!
댓글 입력 영역


메모장